골프존과 다른 카카오 스크린 골프 간단 설명~
오늘은 카카오 스크린 골프에 대해서 찍먹 예정입니다.
상대적으로 골프존보다 저렴한 가격 때문에 자주 방문하게 되는데, 이번 기회에 사용법 및 후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카카오 스크린 골프는 과연 어떤 모습일까요? 골프존과 비교하였을 때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스크린 골프장 골프존?! 말고 카카오~! 도 있다"
1. 카카오 스크린 혼자서도 세팅할 수 있다~!
매장에서 연습모드를 틀어주고 나갑니다 > 연습시간이 끝나면 '연습 끝내기'를 누르면 됩니다.
연장하기를 누르면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되고 어차피 안됩니다.
연습 끝내기를 누르고 나오면 그냥 화면이 나오는데 마우스로 빈 화면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바뀝니다.
어플이 없는 경우 게스트 추가 버튼을 누르면 되고, 어플이 있는 경우는 어플로 오른쪽에 있는 QR을 스캔하면 됩니다.
하고 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됩니다.
어플로 로그인을 하면 내가 치는 세팅을 따로 만 질 필요가 없고,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 편한 것 같습니다.
그다음 확인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됩니다.
어떤 모드의 게임을 할 것인가를 고르면 됩니다. 보통 스트로크 아니면 대회, 혹은 맨 오른쪽의 포섬 정도 진행하는데, 대부분 스트로크를 누르면 됩니다. 가장 기본 모드입니다.
스트로크를 클릭하면 CC를 고르는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검색을 해서 찾아도 되고 벽면에 가능한 코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종이 벽보도 있어 참고해서 선택하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컨시드, 핀 위치, 그린 빠르기, 바람 세기 등등 원하는 취향으로 세팅하면 됩니다. 위의 세팅은 제일 쉽게 칠 수 있는 세팅입니다. 이제 라운드 시작이네요~

2. 골프존과 다른 점
1) 드라이버 : 제 느낌에는 카카오가 볼 스피드가 더 작게 나오지만 거리는 더 잘 나오는 느낌이었습니다.
2) 아이언 : 크게 차이점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3) 퍼팅 : 골프존과 기울기 단위가 다르고 약간 더 차이가 있지만 정확히 정의하지 못하겠습니다. 확실히 다릅니다.
4) 화면 : 카카오가 더 정신없다는 의견이 많은 것 같아요.
5) 위상 : 사람들이 골프존을 더 좋아하는 느낌인데, 카카오 스크린 골프장도 사람은 많더라고요.

3. 카카오 스크린 골프 어플 활용하기
어플로는 크게 3가지를 하면 좋은 것 같습니다.
1) 어플을 이용한 로그인
2) 스크린골프 세팅
여기서 T1, T2중 어떤 매장이냐에 따라 눌러서 설정해주시면 되고, 저장을 하면 됩니다. 그러면 다음부터 로그인할 때 나의 세팅이 자동으로 반영됩니다. 여기서 말하는 세팅은 라운드 세팅이 아닌 나의 T높이 등의 세팅입니다.
위의 사진은 T2설정 화면의 모습니다.
3) 스코어와 스윙 영상
어플 맨 첫 화면에 아래쪽에 스코어카드를 누르면 점수를 볼 수 있고, 거기서 영상도 볼 수 있습니다. 영상은 대략 아래와 같은 느낌으로 정면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영상은 골프존 영상이네요 ㅋ. 카카오도 같은 느낌의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가성비를 찾다 보니 점점 카카오에 방문하는 일이 많이 지고 있는데, 이번 기회에 정리해보았습니다. 여러분도 재미있는 게임 즐기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