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시작히기_ 골프 배우는 과정 이야기
저번에는 골프 입문에 대해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어떤 준비물이 필요한지 얼마나 시간이 필요한지 얼마나 걸릴지)
이번에는 골프에 입문하였다고 생각하고 어떻게 진행되는지 간단하게 정리하려고 합니다.
또한 이전 글에서 생각하지 못했던 입문에 대한 내용에 대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골프 시작~ 무야호"
1. 준비물
우선 골프 장갑만 있으면 된다고 이전에 말씀드렸는데,(골프 장갑도 거기서 살 수 있기 때문에 사실상 맨몸으로...ㅎㅎ;;)
골프 클럽(채), 골프 신발 등등 다양한 골프 용품을 사고 시작하는 분들도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제 생각에는 처음 레슨을 받으면서 나에게 필요한 장비를 하나씩 필요한 것을 천천히 사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자신에게 적당한 것을 골라야 하기 때문입니다.(가격도 비싸고요 종류도 너무 많습니다 ㅠ)
그래서 저는 아직 신발은 구매하지 않았고, 클럽도 중고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2. 레슨 or 독학이라도 처음 시작은 같다
어떤 것으로 골프를 배우던 대부분 아이언 7번 클럽으로 시작합니다.
아이언 7번(7번 아이언)이 가장 기본이 되는 클럽이기 때문입니다.
아이언 7번을 이용해서 "어드레스" "그립"을 배운 이후 "똑딱이"를 하면서 골프 클럽과 친해지는 시간을 가지게 됩니다.
어드레스는 골프공 앞에 클럽을 가지고 서는 방법을 말하고, 그립을 클럽을 잡는 방법을 말합니다.
똑딱이는 아이언을 가지고 내가 시계추가 된 것처럼 스윙을 하는 연습을 하는 것입니다.
이후에는 배우는 프로마다 방식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다 다르겠지만 다들 똑딱이로 시작하는 것 같아요.
그러기 때문에 더욱더 다른 준비물은 필요 없다고 생각합니다.
3. 초창기에 배우는 단계
저의 경우 아이언 7번으로 똑딱이를 하고 점점 더 강하게 스윙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배웠기 때문에 1 클럽만으로 1달 넘게 사용했던 것 같아요.
아이언 7번이 모든 클럽의 기본이라는 느낌입니다. 4발 자전거를 타고 이후에 2발 자전거를 타는 느낌인 것 같네요.
1가지 클럽으로 1달 동안 계속하기 때문에 처음에는 지루하다는 생각을 하게 되는 단계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뭐든 기초가 중요하죠~! 골프도 기초가 되는 이 단계를 잘하고 넘어가야 다음 단계에서 고장 나는 일 없이 잘 배우게 되는 것 같아요.
한 달 동안 이거만 하는 게 내가 여기서 뭐 하고 있는지라는 생각이랑 내가 가만히 있는 공도 제대로 못 치네 하는 생각이 나더라고요 ㅎㅎ
"골린이 탄생이요~"
이 이후부터는 사람마다 과정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저의 이야기로 작성해보겠습니다. 혹시 골프에 입문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